패키지 여행상품 고르기 전에 알아야 할 3가지 팁
여행기간, 항공편, 현지여행 동선 등은 패키지여행의 만족도와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요소들을 잘 고르기 위한 3가지 팁을 알려드겠습니다. 지금 바로확인해 보세요!
패키지 여행 상품 고르기 전에 알아야 할 3가지 팁
패키지여행상품을 고르실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하시나요? 여행기간, 항공편, 현지여행 동선 등 다양한 요인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여행의 만족도와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요소들을 잘 모르거나 무시하고 패키지여행상품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 기간
아시아를 벗어나는 패키지여행의 경우 9일 일정으로 판매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일반적인 휴가기준에 맞춰져 있기 때문인데요. '토요일과 일요일 + 연차 5일 + 토요일과 일요일' 이렇게 9일이 되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한 관광 패키지 상품이 많습니다.
8일 일정상품은 비행기 타는 시간을 고려하면(비행시간만 대략 3일 소요) 짧아서 강행군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면에서 10일짜리 패키지 상품은 여유로운 여행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최대 10일을 넘어가는 상품은 추천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패키지여행상품은 젊은 층보다 중년층 40 - 60대가 주로 이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중장년층은 10일이 넘어가면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며 여행에 대한 흥미자체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여행 패키지 구성이 10일이 넘는 상품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비행시간
항공은 환승 편과 직항 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항 편은 빠르지만 언제나 환승 편보다는 비쌉니다. 그래서 여행일정이 한정되어 있기에 현지에서의 관광시간을 돈으로 사는 개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돈에 여유가 있으면 직항 편을, 아니라면 환승 편이 적합합니다. 돈과 시간 중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가치판단기준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현지 이동 거리
항공이동을 마치고 현지에 도착하면 여행사에서 준비한 비스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됩니다. 유럽여행을 기준으로 보게 되면 법적으로 일일버스운행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투어버스는 시동을 걸고 난 후 11~12시간 안에 투어일정을 종료하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즉, 하루 12시간 중 투어버스로 현지 관광지로 이동하는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시간이 실질적으로 관광하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패키지 여행사에서도 이를 고려하여 일정을 계획합니다. 그래서 이런 관광지로의 이동시간을 감안해서 패키지여행상품을 골라야만 길에 버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중장년층인 분들의 경우, 너무 긴 이동시간으로 인해 여행도중 체력적 한계를 느껴 퍼져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야만 합니다.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의 동선을 잘 펴서 어떤 일정을 선택하는냐에 따라 여러분의 여행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패키지 고르는 팁
많은 곳을 구경하고 싶은 마음에 무리하게 나라나 도시를 추가하면 전체적으로 일정이 너무 촉박하게 되면, 주변을 구경할 여유도 없이 일정에 쫓겨 말 그대로 '여행지 도착 → 투어버스 → 숙소 → 투어버스 → 관광지 → 버스...' 챗바퀴 돌듯 빠듯한 일정에 쫓기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아름답고 이국적인 풍경을 제대로 구경하기도 전에 그냥 의례적으로 여행했다는 증거 사진만 남기는 형식적이고 피곤한 여행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동선의 일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여행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빠듯하고 형식적인 패키지 여행을 원치 않으신다면 특별한 임팩트가 없는 방문지는 제외하고, 비행시간과 숙소에서 관광지로의 이동거리, 마지막으로 패키지 일정에 있는 관광지에서 관광지 사이의 이동거리를 꼼꼼히 살펴 여행일정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패키지여행상품을 고르기 전에 꼭 알아야 할 3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딱 맞는 꿈 같은 상품을 찾으실 수 있도록 여행기 간, 항공편, 현지여행동선등의 요소를 잘 고려해 보세요. 그리고 저와 함께 즐거운 여행설루션을 만들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최저가 패키지 여행을 위한 다나와 여행, 트리바고 이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