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프로야구 슈퍼 스타즈(SUPER STARS) 2021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1은 이전 2013 프로야구의 후속이라 할 수 있다. 게임빌의 2013 프로야구를 재밌게 한 기억이 있어 한동안 후속작이 안 나오나 했는데 이번에 나와서 매우 반갑다. 2013 프로야구와는 확실히 구분이 된다. 그래픽이나 특수효과 그리고 다양한 구성과 이벤트 시스템을 보면 확실히 화려해졌다고 할 수 있다. 게임빌 프로야구 2021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게임빌 프로야구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스마트 폰에서 스토어에 들어가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1을 검색하고 설치하면 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amevil.basebss.android.google.global.normal1
설치를 완료하면,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던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된다.
로그인 후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은 자신이 운영할 야구단을 설정하는 것이다. 구단 이름과 로고, 운동복 등을 설정하는 곳이다.
구단명을 정할 때 이미 100만 명이 넘게 다운을 해서 그런지 중복되는 게 많다. 그러니 중복되지 않게 잘 정하길 바란다.
2021 프로야구 튜토리얼
2013 프로야구를 원형으로 해서 그런지, 게임의 기본 분위기는 거의 비슷하다. 단지 여러 시스템이 첨가되었고 색감이 화려해졌다.
1. 먼저 투수 조작방법
이전 게임은 왠지 투수 조작이 어려웠지만 이번 2021 프로야구는 어렵지 않고 단순하다. 그리고 이전처럼 필살 기술이 있는데 그래픽은 엄청 화려 하다. 일본 테니스 왕자에 나오는 말도 안 되는 특수효과가 나온다. 공이 용이 된다.
얘(마선수: 용병, 조커 같은 느낌)가 필살기를 던지면 공이 용으로 변하는 특수효과가 나온다.
2. 타자 조작 방법
이전처럼 타자에게도 스킬이 있다. 투수가 스킬을 사용하면 맞대응해서 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조작방법도 오른쪽 하단 부분 방망이를 타자 앞 스트라이존에 공이 오기 전에 타이밍에 맞춰 클릭하면 된다.
2021 프로야구는 확실히 오버스러운 부분이 있다. 대형홈런을 치면 대기권을 넘어 우주로 날아간다.
3. 슈퍼스타스 사용설명서
그리고 이전 게임과 동일하게 로딩 중간에 게임에 관해 간단한 설명이 나온다.
4. 구단주 가이드 : 팀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팀 관리는 선수를 포지션을 지정해주는 것을 말한다. 일일이 하기 귀찮으면 자동 배치를 하면 된다.
5. 선수 : 선수를 관리하는 시스템
처음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선물을 준다. 우편함에는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을 받는 곳이다.
경기 모드는 대회를 나가거나, P2P로 무작위로 상대를 선정해 시합을 하는 방식이다.
데일리 매치는 그날의 미션이다.
이상 대략적으로 2021 프로야구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보았습니다. 이전 프로야구 2031은 이것저것 신경 쓰는 것 없이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시스템이었다면, 이번 2021 프로야구는 팀을 관리하거나 트레이너, 선수 관리 등 신경 써야 할 게 많다. 보다 시스템이나 인터페이스가 다양하고 복잡해졌다. 마치 전략 게임처럼 이것저것 할게 많다. 확실히 마음에 드는 걸 하나 뽑으라면 홈런을 칠 때 타격감이 확실히 좋아졌다는 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