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seo 최적화 상위노출을 위한 글쓰기
티스토리를 구글의 검색 상단에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구글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나 검색엔진을 인식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seo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란?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엔진이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인식하기 적합하게 최적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간단히 말하면 내가 블로그에 쓴 글을 구글(Google)이나 다음(Daum)에서 검색하면 첫 페이지의 첫 번째에 나오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금리"에 대한 글이 작성된 후 다음(DAUM)에서 검색하면 자신이 작성한 쓴 글이 검색 첫 페이지 상단에 나오는 것을 최적화된 것이라 한다.
하지만 이렇게 검색 후 상단에 나오게 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티스토리(TISTORY)는 다음에 굳이 최적화할 필요가 없는 블로그지만, 최적화가 풀리면 뒤로 밀리게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때문에 구글(Google)에 검색되도록 최적화를 해야 한다. 최적화를 검색자의 검색 의도에 적합한 태그나 정보가 포함된 자료를 검색자의 의도를 만족시켰냐 하는 것이다.
구글의 seo 단계
블로그에 글을 어떻게 작성해야만 검색엔진 즉 구글에서 검색자의 의도에 꼭 들어맞는 정확한 정보를 포함한 글이라고 서칭 될 수 있는지, 구글에 알맞은 seo형식을 설명하겠다.
글의 작성자는 일정 주제를 선택 후 검색엔진이 선호하는 형식대로 글을 작성해야 한다. 만약 형식 즉 구글의 검색엔진이 하는 크롤링(Crawling), 인덱스(Indexing), 랭킹(Ranking)에 누락되거나 인식하지 못하는 글을 작성해서는 안된다.
위의 크롤링 등은 구글이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상태를 확인하고, 사이트 내에 있는 정보성 글들의 장르 즉 금융, 경제, 문화 등 분류화를 통해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구글의 첫 페이지 상단에 검색되기 위해선 구글의 검색엔진 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잘 인식할 수 있도록, 구글의 검색엔진의 형식을 갖춰야만 한다.
구글 검색 상위 순위
구글의 검색엔진이 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잘 인식하고 인덱스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우선 3가지다.
- 우선 h태그를 일정한 순서로 맞추는 것이다. (제목-h1-h2-h3..)
- 제목에 들어간 주제를 각 태그마다 일정하게 포함해야 한다. (주제의 통일성)
-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작성한 글(url주소)을 구글이 인식하도록 등록하는 방법이다.
기타 다른 것들도 있지만 위의 3가지가 가장 중요하다. 구글의 검색엔진은 사이트를 먼저 크롤링하고, 크롤링 한 콘텐츠를 색인화 한 후, 색인된 콘텐츠의 정확도에 따라 검색 후 순위를 보여주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검색엔진의 검색 방법을 잘 알고, 사이트의 형식이나 글들을 작성하는 게 검색 노출을 하는 데 최선의 방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