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농협기업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by %@#$@ 2022. 2. 21.

농협 기업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여 전자세금 계산서 공인 인증서와 개인 사업자 인증서 발급 및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농협기업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1. 먼저 농협 홈페이지에 들어가 기업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한다.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업 공인
기업 공인인증센터

 

개인사업자도 기업 인터넷 뱅킹에 가입할 수 있지만, 단 개인사업자는 대리인 가입은 불가하다. 대표자 본인 사업자 등록증, 인터넷 뱅킹 출금계좌 통장, 카드, 신분증을 지참해 농협에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인증서 조회
인증서 조회

 

빨갛게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인증서를 조회하면 된다.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경력증명서와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연말정산 또는 은행에 대출을 받을 때 경력증명서나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 즉, 자신을 증명하는 증명서이기 때문에 신분

write-keyboard.tistory.com

 

2. 공인 인증서 발급/재발급하는 방법

 

발급
인증서 발급

 

인증센터를 들어가면 위 화면처럼 나온다. 자신에 하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해 클릭하면 된다.

 

발급 재발급
발급 재발급

 

발급을 선택하면 위화면이 나온다. 단, 개인 인터넷 뱅킹에서 받은 공인 인증서는 기업 인터넷 뱅킹과 다른 종류이므로 같이 사용할 수 없다.

 

기업 인터넷 공인인증센터에서 기업 인터넷 이용자 ID로 공인인증서를 별도로 받아야 한다. 이를 착각하면 안 된다.

 

 

 

사업자 등록증 신청 발급방법 및 출력방법

사업을 위해 창업을 하려면 준비해야 할 게 여간 많지 않다. 업종, 장소, 유동인구수, 임대료, 구인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사업자등록신청을 가장 준비해야 한다. 개인 사업자 등록 신청에는 특

write-keyboard.tistory.com

 

만약 전자세금용 인증서를 갱신하길 원한다면 처음으로 돌아가 인증서를 클릭 후 조회란에서 선택하면 된다.

 

갱신
갱신

 

위화면에서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된다.


기업 인터넷 뱅킹의 이용자 ID는 별도로 발급을 받아야 한다. 이때 발급받을 때 은행 보험용은 4400원, 범용은 110000원의 수수료를 지급해야 한다.

 

이렇게 농협 기업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를 받으면 자신의 통장 거래내역을 빠른 조회 서비스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빠른 조회 서비스
빠른 조회서비스

 

 

 

 

해외주식 거래 하는 방법(미국), 계좌 개설 방법

달러당 원화의 가격이 심리적 저항선으로 여기는 1200원을 육박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이 거의 확실 시 되는 가운데 소위 말하는 주린이들의 미국 증시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

write-keyboard.tistory.com

 

 

쉽게 화면캡쳐하는 방법과 그림판으로 사진 편집하는 방법

리포트나 블로그를 작성할 때 스크린 샷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에 화면 캡처를 따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내 컴퓨터에 있는 것으로 간단히 하는 방법을 알려주겠습니다. 스크린샷을 찍

write-keyboard.tistory.com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금 지급일 조회

매년 5월이 되면, 지난 1년간 소득을 종합해서 종합소득세를 신고, 납부해야 한다. 개인사업자/자영업자 등 월급 이외 기타 소득이 발생했다면 5월에 종합소득세 대상으로 신고를 해야 한다. 그

write-keyboar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