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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스마트폰 유심기변이 안되는 이유와 해결방법

%@#$@ 2024. 1. 31.

새 스마트폰 유심기변이 안되는 이유와 해결방법을 알아보세요. 유심 셀프개통과 미인증 단말기 에러의 원인과 대처법을 알려드립니다.

 

 

새 스마트폰 유심기변이 안되는 이유와 해결방법

유심기변이란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에서 유심을 빼서 새로 산 중고폰 또는 자급제폰에 유심만 바꿔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유심기변을 하면 기존에 가입한 약정 정보와 요금 정보는 각 통신사 전산망에 저장되어 있고 그 정보를 유심을 통해 그대로 이용하게 됩니다.

사용하던 번호와 통신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유심칩만 교체해서 사용합니다.

유심 셀프개통 방법

유심 셀프개통은 유심 카드만 있으면 상담사 없이 고객이 직접 개통하는 방식입니다. 19세 이상 내국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심이 없을 경우, 바로배송 유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편의점에서 바로유심을 구매한 후 셀프개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심 셀프개통 후 통신사별 나밍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SKT: 키패드 화면에서 #758353266#646#을 입력
  • KT: 통화 키패드 화면에서 147359682*를 입력
  • LG U+: 휴대폰의 전원을 껐다가 켜면 자동으로 등록됨

나밍이란 휴대폰 단말기에 유심카드를 장착하여 서비스번호를 셋팅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유심 끼우면 자동으로 등록되어야 하지만,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나밍을 통해 직접 회선에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검정색 스마트폰 유심칩

 

 

미인증 단말기 에러(6) 증상

미인증 단말기 에러란 휴대폰의 고유번호(IMEI)가 통신사의 인증 목록에 없어서 통신이 차단되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은 통신사에서 인증받지 않은 휴대폰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경우에 미인증 단말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통신사에서 출시하지 않은 휴대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
  • 휴대폰의 소프트웨어를 변경하거나 수정하는 경우
  • 아이폰이나 해외에서 수입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이런 경우에는 휴대폰의 고유번호(IMEI)가 통신사의 서버와 일치하지 않아서 통신이 제한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의 고유번호(IMEI)를 통신사의 서버에 등록하거나, 휴대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휴대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 네트워크 모드를 선택합니다
  • 자동 선택을 해제하고 가입한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 셀룰러 > 네트워크 선택 > '자동' 선택 해제 후 T-Mobile로 사업자 선택

휴대폰에서 통화 버튼을 누른 후, 통신사별로 입력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휴대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입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SKT: ##759##
  • KT: ##7591##
  • LG U+: 114로 전화하면 자동으로 설정됨

이렇게 해도 미인증 단말기 에러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이 정지 또는 분실신고되었거나, 통신사의 인증과 관련된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휴대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 해당 통신사 114 문의
  • SKT : 080-011-6000 (무료) ,1599-0011
  • KT : 1588-0010
  • LGU+ : 1544-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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