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셋집 계약 전 집주인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영리한 세입자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등기나 건축물대장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등기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개설된 사이트입니다.
영리한 세입자 사이트 이용방법
1. 검색 사이트에서 영리한 세입자를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란에 정보를 알고 싶은 집 주소를 적고 검색을 한다.
검색 후 자신이 검색한 집 주소가 나온다. 주소를 클릭해 정확한 동, 호, 번지를 기입해 검색한다.
2. 정확한 전셋집 주소를 적어 검색을 하면, 계약하려는 전셋집의 조회 결과가 나온다. 주소가 상단에 나오고 조회한 시간이 나오는데, 현재 상태의 정보가 아닐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만약 현 시간 기준 정보 열람을 위해서는 정보 갱신을 요청하라고 한다.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갱신 요청을 한다. 그리고 조회결과 아래 집의 가격이나 용도, 변동 이력, 위반 여부 같은 기본 정보가 나온다.
3. 정보 갱신을 요청하려면 이용요금이 6,900원이 부과된다. 정보 갱신에는 법원 및 지자체 DB가 활용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조회 결과 아래에 만약 보증금 미반환 이력이 있으면 아래처럼 표시가 된다.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가 출력된다.
4. 페이지 우측 상단에 메뉴가 있는데, 자신이 당한 사고이력을 접수하려 한다면 메뉴의 사고 접수를 클릭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영리한 세입자 사이트에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메뉴에 있는 FAQs를 클릭해서 궁금한 사항을 해소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길 바란다.
주택구입을 위한 최적의 금융상품 찾기 특례 보금자리론과 디딤돌 대출 비교
주택금융 상품인 특례 보금자리론과 디딤돌 대출에 대해 자세하게 비교하고 설명하겠습니다. 두 상품의 세부 요건, 장단점,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고, 자신의 상황과 조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
write-keyboa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