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고장내는 절대사용금지 명령어(절대금지)
실행하는 것만으로 컴퓨터를 고장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때론 짖궂은 친구들끼리 또는 악의적으로 골탕을 먹이기 위해 온라인 상으로 잘못된 정보 즉, 컴퓨터를 고장내는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 절대 실행하지 말아야 할 명령어 구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고장내는 명령어
컴퓨터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업무에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고장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고장내는 명령어는 무엇이 있고,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컴퓨터를 고장내는 명령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지, 실제로 시도하거나 남의 컴퓨터에 악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1. 위의 메모장 사진처럼 cmd /c rd c: /s /q 를 실행창에 실행하면, 컴퓨터에 있는 c드라이브 하위 폴더가 삭제된다. 대부분 컴퓨터 실행 프로그램이 c드라이브에 있기 때문에 만약 위 구문을 실행할 경우 윈도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만 한다.
- cmd : cmd는 명령 프롬프트 즉 cmd.exe를 실행케 하는 명령어
- /c : 다음 문자열을 받아서 실행
- rd : remove directory 즉 폴더 삭제
- /s : 하위폴더와 파일 전부
- /q : 경고없이
- c: : c 드라이브에서
2. rd c: /s /q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창이 아닌 직접 불러와 명령어를 타이핑한 후 엔터를 치면 역시 c드라이브 관련 하위 폴더가 모두 경고 없이 삭제된다.
이런 명령어를 아무런 지식 없이 무조건 믿고 실행하면 상당한 낭패와 수고로움을 겪게 된다.
명령 프롬프트를 불러와 이하 명령어를 실행하면 윈도 실행 관련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가 삭제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