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정보/sns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경고 메시지 해제 방법

by %@#$@ 2022. 5. 9.

트위터(twitter)를 하다 보면 어떤 채널에 들어갈 때 또는 특정 사진이나 영상이 있는 부분에 경고 메시지가 나온다. 채널 또는 특정 트윗이 민감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고 경고 메시지를 먼저 보입니다. 이런 경고 메시지가 거슬리는 분들을 위해 민감한 내용 경고 메시지가 나오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아이폰)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설정 해제 방법
민감한 콘텐츠 해제 방법

트위터의 민감한 콘텐츠 메시지 설정 해제

특정 채널에 들어갈 때 아래처럼 메시지가 나올 때,

 

경고 메시지
경고-민감한-메시지

 

그리고 트윗을 살펴보는 아래처럼 '이 트윗은 민감한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 메시지가 나올 경우 트위터 설정에서 메시지가 나오지 않게 체크를 하면 된다.

 

설정-변경
경고메시지-설정하기

 

먼저 트위터에 접속한 후 pc에서는 좌측에 세로로 나열된 목록 중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more를 클릭한다.

 

설정-더보기
more

 

 

그리고 스마트 폰에서는 상단에 있는 자기 이미지(붉은 상자)를 클릭한다.

 

home
home-setting

 

pc와 스마트 폰에서 위처럼 클릭을 하면 아래처럼 트위터 설정 정보가 나열된다. 아래 나열된 목록 중 settings and privacy(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를 클릭한다.

 

setting-and-privacy
settings

 

settings에 들어가면 나열된 목록 중 privacy and safety를 선택한다.

 

settings-privacy-and-safey
개인설정

 

 

privacy and safety에서 content you see를 클릭해 들어간다.

 

콘텐츠
콘텐츠보기설정

 

content you see에서 display media that may contain sensitve content의 우측을 체크하면 경고 메시지는 사라진다.

 

display-media
콘텐트-경고-해제


민감한 콘텐츠 경고 메시지는 트위터에서 사용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이폰과 갤럭시(안드로이드폰)에서는 민감한 콘텐츠 경고 메시지를 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개인 정보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하고, 콘텐츠 설정에서 민감한 콘텐츠 표시를 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민감한 콘텐츠 경고 메시지가 나오지 않고 바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트위터 사용에 더 편리함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트위터 사용법(트윗, 분석, 실시간 이슈)

스마트 폰 사진 위치정보 지우는 방법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