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시 수수료 없는 외화충전 체크카드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 2022. 12. 30.

해외여행 카드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 없이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두 카드는 기본적으로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외화충전-체크카드
외화충전 체크카드

 

여행 시 수수료 없는 트래블월렛 카드와 트래블로그 카드 

외화충전 체크카드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걱정되는 건 현지 돈을 환전하는 방법일 겁니다. 미국, 일본, 유럽 등에 여행 가려면 달러나 엔화, 유로로 미리 환전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태국, 베트남 같은 동남아로 가면 달러로 환전한 후 현지에서 사용하는 화폐로 한 번 더 환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환전을 계속하다보면 그만큼 환전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조금씩 수수료로 인해 금액이 줄다 보면 편안한 여행이 아닌 예산에 쪼들리는 여행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여행 트랜드가 바뀌었습니다. 충전시스템입니다. 체크카드에 미리 외화를 충전한 다음 여행지에서 충전된 외화로 수수료 없이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즉, 일상에서 체크카드 또는 삼성페이처럼 금액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외 현지에서 일반적인 비자(VISA)와 마스터(MASTER) 카드로 결제하면 원화를 현지통화(화폐)로 결제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외화를 충전한 카드를 사용하면 수수료 무료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travelWallet) 카드와 트래블로그카드의 장점과 차이점

 

 

 

미리 외화 충전을 해서 여행지에서 수수료없이 결제가능한 체크가드 중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카드가 있습니다.

 

트래블월렛은 어플을 이횽해서 15개의 외화를 카드에 미리 충전하고 충전한 외화로 수수료 없이 해외 결제하는 외화 충전 및 결제 서비스입니다.

 

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는 해외 가맹점 이용하거나 해외 ATM 인출 시 수수료가 면제되는 하나카드입니다.

 

트래블로그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장점

1. 해외 현지 또는 직구 결제 수수료 무료

 

2. 원하는 시점, 원하는 환율에 외화 충전 가능

 

3. 연회비, 실적, 발급비용 무료

트래블로그는 12월까지 발급수수료 면제이니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분은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카드 차이점

1. 해외 ATM 인출 수수료

트래블월렛 : 500달러 이내는 수수료 없음, 이상은 2% 수수료 발생

트래블로그 : 수수료 없음(단, 일부 ATM은 기기 이용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2. 통화별 최대 보유 가능 금액

트래블월렛 : 180만 원

트래블로그 : 200만 원

 

3. 최소 충전 가능 금액

트래블월렛 : 50달러

트래블로그 : 없음

 

4. 1건당 ATM 인출 한도

트래블월렛 : 400달러

트래블로그 : 1,000달러

 

5. 1일 ATM 인출 한도

트래블월렛 : 1,000달러

트래블로그 : 6,000달러/ 월 10,000달러

 

6. 원화 충전가능 국가

트래블월렛은 15개국, 트래블로그는 4개 국가의 외화 충전가능

 

트래블월렛 외화 충전 국가
미국, 일본, 유럽, 중국, 영국,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호주, 대만, 캐나다

트래블로그 외화 충전 국가
미국, 일본, 유럽, 영국, 한국

 

7. 남은 충전금액 환급 시

트래블월렛은 무료, 트래블로그는 5% 수수료

 

 

8. 사용가능 은행

트래블월렛은 아무 은행계좌 연결가능(토스, 카카오, 신한은행 등),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 계좌만 연결 가능

 

9. 트래블월렛은 비자(visa), 트래블로그는 마스터(master)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기본적으로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카드를 챙겨가시면 보다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외 현지 결제 수수료 완전 무료에, 충전해서 남은 외화는 다시 인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현금을 들고 다니다가 도난당할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단점이라 최대 보유한도 때문에 200만 원 이상 결제가 필요한 고가의 물건을 구매하기엔 불리합니다.

 

그래서 큰돈을 쇼핑을 위한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카드 두 개를 챙겨 여행을 가시기 바랍니다. 여행도중 현지에서 예상치 못한 결제오류가 일어났을 때 적절히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도초과를 걱정할 필요 없이, 다른 카드로 보완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여행 시 현지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호텔, 식당 등을 예약결제할 때 카드 승인 후 승인 취소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때 트래블월렛 같은 체크카드는 안되고 신용카드만 받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