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애즈(google ads) 가입 및 키워드 찾기

%@#$@ 2022. 3. 30.

구글 애즈(Google Ads)는 구글에서 셀프서비스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프로그램이다. 물건을 광고하길 원하는 광고주가 구글 애즈에 가입해 구글 웹사이트나 애드센스를 연동한 곳에 광고를 넣을 수 있게 된다. 구글 애즈에 가입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상품의 검색 수와 페이지 상단 입찰가등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3324
구글애즈이용방법

구글애즈 이용방법

구글 애즈(Google Ads) 가입

구글에서 구글애즈를 검색하면 아래 링크가 나온다. 이곳을 클릭한다.

https://ads.google.com/home/

 

1. 구글애즈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페이지가 나온다. 시작하기를 클릭.

 

구글애즈
구글애즈 메인

 

 

구글에 로그인을 하고 계속 이어간다.

 

계정-로그인
로그인

 

2. 로그인을 하면 새 캠페인이 나온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한다.

 

전문가-모드
전문가모드

 

3. 목표 선택하기에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한다.

 

캠페인-없이-계정-만들기
캠페인

 

4. 비즈니스 정보(한국, 시간대, 통화)를 확인하고 Yes/No를 선택 후 제출한다.

 

비즈니스-정보-확인
비즈니스 정보

 

 

5. 구글 애즈에 가입을 완료했다.

 

가입-완료
가입완료

 

구글 애즈 해지/활성화

1. 액세스 및 보안에서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이 나온다. 환경설정을 선택한다.

 

액세스-및-보안
환경설정

 

2. 내 환경설정에서 계정 상태를 클릭하면 우측 아래에 내 계정 해지를 선택하면 계정이 해지된다. 활성화는 이와 반대로 하면 된다.

 

계정-상태
계정해지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1. 우측 상단의 도구 및 설정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한다.

 

키워드-플래너
키워드

 

 

2.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나온다.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한다.

 

새-키워드
새 키워드

 

3. 검색하길 원하는 키워드를 적고, 실적 거두기를 클릭한다.

 

새-키워드-찾기
실적거두기

 

4. 아래처럼 검색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이 나열된다. 월간 평균 검색량이나 경쟁 강도, 페이지 상단 입찰가등을 보여준다.

 

월간-검색량
월간 검색량


이상 구글 애즈에 가입하는 방법과 해지/비활성 방법 그리고 상품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찾을 때 좋은 프로그램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보기 싫은 유튜브 채널 차단하는 방법

주소창에서 쉽게 검색하는 방법

애드센스에서 티스토리 포스팅 광고 차단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