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google ads) 가입 및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Google Ads)는 구글에서 셀프서비스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프로그램이다. 물건을 광고하길 원하는 광고주가 구글 애즈에 가입해 구글 웹사이트나 애드센스를 연동한 곳에 광고를 넣을 수 있게 된다. 구글 애즈에 가입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상품의 검색 수와 페이지 상단 입찰가등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 이용방법
구글 애즈(Google Ads) 가입
구글에서 구글애즈를 검색하면 아래 링크가 나온다. 이곳을 클릭한다.
1. 구글애즈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페이지가 나온다. 시작하기를 클릭.
구글에 로그인을 하고 계속 이어간다.
2. 로그인을 하면 새 캠페인이 나온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한다.
3. 목표 선택하기에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한다.
4. 비즈니스 정보(한국, 시간대, 통화)를 확인하고 Yes/No를 선택 후 제출한다.
5. 구글 애즈에 가입을 완료했다.
구글 애즈 해지/활성화
1. 액세스 및 보안에서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면 환경설정이 나온다. 환경설정을 선택한다.
2. 내 환경설정에서 계정 상태를 클릭하면 우측 아래에 내 계정 해지를 선택하면 계정이 해지된다. 활성화는 이와 반대로 하면 된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1. 우측 상단의 도구 및 설정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한다.
2.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나온다. 새 키워드 찾기를 선택한다.
3. 검색하길 원하는 키워드를 적고, 실적 거두기를 클릭한다.
4. 아래처럼 검색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이 나열된다. 월간 평균 검색량이나 경쟁 강도, 페이지 상단 입찰가등을 보여준다.
이상 구글 애즈에 가입하는 방법과 해지/비활성 방법 그리고 상품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찾을 때 좋은 프로그램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