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기업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농협 기업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여 전자세금 계산서 공인 인증서와 개인 사업자 인증서 발급 및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농협기업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1. 먼저 농협 홈페이지에 들어가 기업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한다.
개인사업자도 기업 인터넷 뱅킹에 가입할 수 있지만, 단 개인사업자는 대리인 가입은 불가하다. 대표자 본인 사업자 등록증, 인터넷 뱅킹 출금계좌 통장, 카드, 신분증을 지참해 농협에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빨갛게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인증서를 조회하면 된다.
2. 공인 인증서 발급/재발급하는 방법
인증센터를 들어가면 위 화면처럼 나온다. 자신에 하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해 클릭하면 된다.
발급을 선택하면 위화면이 나온다. 단, 개인 인터넷 뱅킹에서 받은 공인 인증서는 기업 인터넷 뱅킹과 다른 종류이므로 같이 사용할 수 없다.
기업 인터넷 공인인증센터에서 기업 인터넷 이용자 ID로 공인인증서를 별도로 받아야 한다. 이를 착각하면 안 된다.
만약 전자세금용 인증서를 갱신하길 원한다면 처음으로 돌아가 인증서를 클릭 후 조회란에서 선택하면 된다.
위화면에서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된다.
기업 인터넷 뱅킹의 이용자 ID는 별도로 발급을 받아야 한다. 이때 발급받을 때 은행 보험용은 4400원, 범용은 110000원의 수수료를 지급해야 한다.
이렇게 농협 기업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를 받으면 자신의 통장 거래내역을 빠른 조회 서비스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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