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샷(OpenShot) 동영상 편집 무료 프로그램
오픈 샷(openshot)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사용하기 간편하고, 배우기 쉬운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이다. 리눅스용 자유 오픈 소스 비디오 편집기를 구축하기 위해 2008년에 개발된 편집 프로그램으로, 이제는 리눅스뿐 아니라 MAC, 윈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오픈 샷 편집 프로그램의 특징과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오픈 샷(OpenShot)
오픈 샷(OpenShot) 설치 및 특징
검색사이트에서 오픈샷을 검색한 후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는 빨간 상자를 클릭하면된다.
오픈 샷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특징
기본적으로 다른 OS를 기반으로 하는 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이고, 트림과 슬라이스 즉 편집 시 영상을 더 쉽게 잘라낼 수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키프레임, 무제한 트랙, 비디오 효과, 자동 Waveforems, 제목 편집기, 3D 애니메이션, 슬로모션 시간효과 등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오픈 샷 프로그램 사용법
1. 처음 실행 화면 : 튜토리얼을 스킵하지 말고 사용법을 익혀보자.
2. 오픈 샷 편의 기능
- 전환 효과
- 효과
- 메모지
3. 편집할 영상을 불러오고, 트랙에 드래그를 한다. 그다음 의도한 편집 순서로 영상을 순차적으로 놓으면 된다. 첫 번째 영상이 끝난 부분에 바로 다음 영상을 붙이면 아래 투명한 파란 상자가 생긴다.
이 상자는 이전 영상에서 다음 영상으로 넘어갈 때, 화면 전환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4. 영상 속성 : 편집할 영상을 클릭하면 속성이 나온다. 좌측에 생긴 속성에서 영상 효과, 구도, 자막 위치 등을 의도에 맞게 편집할 수 있다.
속성에서 위치 X를 마우스로 회색 바를 드래그하면 영상화면을 편집할 수 있다.
5. 트랙은 만든 영상에 다른 음악이나 효과 등을 편집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길 위하는 경우 다른 트랙에 원하는 시간대에 삽입하면 된다.
6. 비디오 내보내기는 편집을 완료한 동영상을 저장하는 기능이다. 화면에 보이는 빨간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저장할 수 있다.
지금까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오픈 샷(OpenShot)에 대해 둘러봤습니다. 사용하기 어렵지 않고 쉬우니 본인이 스마트 폰으로 찍은 영상을 한 번 취향대로 편집해 보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