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의 냉장고 소음 원인과 소음없는 조용한 냉장고 추천
냉장고 소음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아울러 냉장고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기 전에 먼저 살펴봐야 할 것들 몇 가지와 소음 없는 냉장고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룸의 냉장고 소음 원인과 소음없는 조용한 냉장고 추천
냉장고 소음 유발 요인
냉장고의 소음을 유발하는 요인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가령 컴프레서라는 압축기의 모터 결함, 팬모터 주변에 얼음이 낀 경우, 또는 콘덴서 코일에 이상이 생긴 경우, 냉장고의 수평이 맞지 않는 경우 등 냉장고의 소음을 유발하는 요인은 아주 다양하고 복합적입니다.
냉장고에서 소음이 생겨서 유튜브로 이런저런 영상을 찾아봐도 도움이 될만한 건 별로 없을 겁니다. 냉동실 팬 주변에 얼음을 녹여야한다, 코일 주변을 청소하면 된다, 냉장고의 수평을 맞춰야 한다, 냉장고의 문이 삐뚤어져서 그렇다는 등 내 문제와는 상관없는 해결법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냉장고 소음 해결법이 없을 때?
하지만 지금 제글을 읽고 계신 분은 아마도 그들 영상에서 문제해결법을 발견하지 못했을 겁니다. 내 집에 냉장고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데, 그 문제를 해결해 줄 설명을 해주는 영상은 아마도 없을 겁니다. 왜 그럴까요?
그들이 말하는 소음유발 문제의 해결법은 말 그대로 사소한 해결법일 뿐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그들이 고치지 못하는 문제는 다루지 않고, 사소한 문제만 다루고 있는 겁니다.
냉장고 부품 자체에 발생한 문제 즉, 부품의 고장을 어떻게 그들이 해결해줄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면 냉장고에서 나는 듣기 싫은 소음을 해결하는 방법은 없을까?
쉽게 생각하면 됩니다. 먼저, 유튜브영상에서 알려주는 냉장고 해결법의 부위, 즉 그들이 말하는 냉장고 부위를 살펴보는 겁니다. 냉동고의 팬 주위를 본다던가, 냉장고의 온도조절기를 '강'에서 '약' 또는 '중'으로 바꾼다던가 해서 소음을 해결해보려고 하세요.
하지만 유튜브에서 알려준대로 모든 걸 했어도 소음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냉장고의 부품고장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래서 다음단계는 냉장고 제품의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서 서비스 기사를 부를 수밖에 없습니다. 냉장고 부품을 교체하는 수밖에 없으니까요.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것
하지만 이때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소음문제를 일으키는 냉장고의 평판을 먼저 웹에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냉장고의 부품고장이 아니더라도, 제품 자체가 소음이 큰 냉장고일수도 있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사용하는 냉장고의 정보를 확인해 보고, 소음이 원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기껏 서비스 기사를 불러서 비용을 내고 고쳤는데, 소음이 그대로라면 아무 소용이 없으니까요.
제가 사는 원룸의 냉장고도 소음이 심했습니다. 그래서 주인집에 전화해서, 서비스 기사를 불렀는데 냉장고 자체의 소음이 큰 제품이라서 모터를 바꿔도 현재 소음과 별차이는 없을 거라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에서 검색했는데, 내 집의 냉장고가 원래 소음이 큰 제품이라면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하기 보다는 시중의 소음이 적은 냉장고를 구매하는 게 훨씬 더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냉장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저도 냉장고 소음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냉장고 코드를 뽑고 지내다가 어쩔 수 없이 냉장고를 샀습니다. 소음이 없는 냉장고를 사기 위해 일부러 매장에 들러서 여러 브랜드의 냉장고를 살펴봤죠. 그리고 소음이 거의 나지 않고, 고장률이 높지 않다는 30만 원 중반대의 냉장고를 구매했습니다.
소음 없는 원룸용 냉장고 추천
제가 원룸에 살기 때문에 양문형 냉장고 같은 대형 냉장고는 필요 없기에, 일반형 중형 냉장고를 살펴봤습니다. 소형 냉장고를 제외한 이유는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알겠지만, 저장 공간이 너무 부족했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삼성전자 일반형냉장고, 엘리건트 이녹스, RT25NARAHS8
다른 냉장고도 괜찮은 냉장고가 있었지만, 삼성전자 엘리건트 이녹스 냉장고를 고른 이유는 얼음제거가 쉬워서입니다. 이게 무슨 시답잖은 이유일까 하는 분들이 있을 테지만, 제게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평소 냉커피라든가 얼음물을 자주 마셨는데, 일반 냉장고 얼음케이스의 얼음을 빼기가 좀 어렵잖아요.
한데 제가 본 삼성 냉장고의 얼음케이스는 손잡이를 돌리면 그냥 쉽게 얼음이 케이스에서 분리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시중에도 이런 비슷한 제품이 있지만, 냉동실 자체에 이런 부분이 있어서 저는 제품을 고르게 됐습니다. 이름을 확인해 보니 '트위스트 아이스 메이커'라고 합니다.
소음문제는 당연히 없었습니다. 냉장고에서 나는 소음은 컴퓨터의 팬 돌아가는 소리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아주 만족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혹시 원룸에 살고 있는데 냉장고 소음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분은 한번 삼성전자의 일반냉장고 RT25NARAHS8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소음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냉장고에서 나는 듣기 싫은 소음의 해결법에 대해 제 나름의 경험을 소개했습니다. 냉장고의 소음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면 하루빨리 소음문제를 해결해서 정신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