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Instargram) 좋아요 취소 방법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하다가 '좋아요'를 누르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실수로 전 남자 친구, 전 여자 친구 또는 민망한 사진에 좋아요를 클릭할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럴 경우 어떤 사람은 좋아요를 두 번 클릭하면 된다고 하는데, 과연 그렇게 하면 자신이 눌렀던 좋아요가 사라지는지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취소
인스타그램을 우리는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한다. 그리고 우리는 지루할 때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훑어본다. 때문에 자연스레 우리 자세는 흩트려져 있다.
침대나 바닥에 누워있거나, 소파에 거의 눕다 싶게 푹 파묻혀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을 관찰한다. 이런 안 좋은 자세 때문에 우리는 종종 '좋아요'를 누르면 안 되는 사진에 하트를 클릭하는 실수를 한다.
단지 민망한 사진을 눌렀다면 그냥 넘어갈 수 있겠지만, 전 여자 친구, 전 남자 친구이라면 도저히 용납이 되지 않는다. 이런 실수를 하면 당황해서 갑자기 몸을 세워 게시물 하단 하트를 재빨리 한번 더 클릭한다.
그렇게 하면 빨갛게 물들었던 사과, 즉 하트가 하얗게 다시 공백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다행이다라고 한숨을 내쉬지만, 과연 그걸로 끝일까?
인스타그램 알림 설정
인스타그램에는 '좋아요'를 알려주는 알림기능이 있다. 자신이 인스타를 하고 있다면 알 것이다. 실수 좋아요를 눌렀지만 다시 취소를 했다고 해도 알림이 이미 상대방에게 '00이 네 사진이 좋다고 한다'라고 알려준다.
의외로 이 기능을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
그럼 이 알림이 상대방에게 송신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 있다. 하지만 알림 취소를 하고 싶은 자가 아닌 알림을 받는 자에게 결정이 달려 있다. 인스타그램 홈에서 자기 사진을 누르면 설정으로 넘어간다.
설정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여러 기능이 나열되어 있다. 이 중 푸시 알림을 클릭한다.
푸시 알림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해제,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모든 사람으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다. 만약 좋아요 알림이 상대방 즉, 게시물 주인에게 가지 않기 위해선 상대방이 모든 알림을 해제로 설정해 놓아야만 가능하다.
침대에 누워서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위와 같은 실수를 한 경우 사람은 엄청 당황한다. 남자, 여자 구분할 것 없이. 하지만 이런저런 방법을 취한다 해도 결국 상대방은 자기 사진 아니 누가 자기 인스타를 염탐했는지 다 알게 된다.
생각해보라. 이미 인스타 푸시 알림을 취소했나요? 그렇다면, 이런저런 의미 없는 발버둥 치지 말길 바래요. 그저 긴 한숨만 쉴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