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정보/sns

인스타그램(Instargram) 좋아요 취소 방법

by %@#$@ 2022. 5. 11.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하다가 '좋아요'를 누르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실수로 전 남자 친구, 전 여자 친구 또는 민망한 사진에 좋아요를 클릭할 경우엔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럴 경우 어떤 사람은 좋아요를 두 번 클릭하면 된다고 하는데, 과연 그렇게 하면 자신이 눌렀던 좋아요가 사라지는지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아요 취소
인스타그램 좋아요 취소

인스타그램 좋아요 취소

인스타그램을 우리는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한다. 그리고 우리는 지루할 때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훑어본다. 때문에 자연스레 우리 자세는 흩트려져 있다.

 

침대나 바닥에 누워있거나, 소파에 거의 눕다 싶게 푹 파묻혀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을 관찰한다. 이런 안 좋은 자세 때문에 우리는 종종 '좋아요'를 누르면 안 되는 사진에 하트를 클릭하는 실수를 한다.

 

단지 민망한 사진을 눌렀다면 그냥 넘어갈 수 있겠지만, 전 여자 친구, 전 남자 친구이라면 도저히 용납이 되지 않는다. 이런 실수를 하면 당황해서 갑자기 몸을 세워 게시물 하단 하트를 재빨리 한번 더 클릭한다.

 

그렇게 하면 빨갛게 물들었던 사과, 즉 하트가 하얗게 다시 공백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다행이다라고 한숨을 내쉬지만, 과연 그걸로 끝일까?

 

 

 

인스타그램에 사용하기 좋은 글귀들

SNS나 블로그, 카톡의 프로필에 어울리는 느낌 있는 좋은 글귀를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프로필을 작성할 때 마음에 드는 감성적인 글귀가 없을 때 사용하면 좋은 글들입니다. 인

write-keyboard.tistory.com

 

인스타그램 알림 설정

인스타그램에는 '좋아요'를 알려주는 알림기능이 있다. 자신이 인스타를 하고 있다면 알 것이다. 실수 좋아요를 눌렀지만 다시 취소를 했다고 해도 알림이 이미 상대방에게 '00이 네 사진이 좋다고 한다'라고 알려준다.

 

의외로 이 기능을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다운로드 방법

인스타그램을 둘러볼 때 마음에 드는 사진과 영상을 종종 발견할 때가 있다. 하지만 다운로드하으려 해도 인스타그램에선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iGram이란 사이트를 이용하면 고

write-keyboard.tistory.com

 

그럼 이 알림이 상대방에게 송신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 있다. 하지만 알림 취소를 하고 싶은 자가 아닌 알림을 받는 자에게 결정이 달려 있다. 인스타그램 홈에서 자기 사진을 누르면 설정으로 넘어간다.

 

편집
설정

 

 

설정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여러 기능이 나열되어 있다. 이 중 푸시 알림을 클릭한다.

 

알림-해제
알림-해제

 

푸시 알림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해제,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모든 사람으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다. 만약 좋아요 알림이 상대방 즉, 게시물 주인에게 가지 않기 위해선 상대방이 모든 알림을 해제로 설정해 놓아야만 가능하다.


침대에 누워서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위와 같은 실수를 한 경우 사람은 엄청 당황한다. 남자, 여자 구분할 것 없이. 하지만 이런저런 방법을 취한다 해도 결국 상대방은 자기 사진 아니 누가 자기 인스타를 염탐했는지 다 알게 된다.

 

생각해보라. 당신은 인스타 푸시 알림을 취소했는가? 그러니 이런저런 의미 없는 발버둥 치지 말길 바란다. 그저 하늘에 맡기는 수밖에.

 

 

 

인스타그램에서 친구 찾기(연락처연결, 다른앱공유)

인스타그램에서 친구를 찾는 방법과 자기가 하는 다른 sns 앱과 연동해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자기가 사는 동네에 어떤 가게가 있는지 또는 자기가 사는 동네와

write-keyboar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