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싸게 사는 방법(온라인 중고서점, 이북서점, 전자독서)
독서를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많다. 먼저 주변 중고책 서점에서 구매한다거나, 아니면 온라인 중고서점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ebook 전자 독서가 있다. 이북(ebook)을 읽을 수 있는 곳은 여러 곳 있는데 그중 대중적으로 알려진 곳을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책을 싸게 사는 방법
중고책 구매방법
독서를 싸게 즉 책을 싼 값에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중고책을 구매하는 것이다.
중고서점이용
이제는 많이 줄었지만 아직 주변에 남아있는 종고 책 서점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 방법의 단점은 먼저 많은 수고가 따른다. 중고책 서점을 찾아야 하고, 그곳에 찾는 책이 없을 수도 있다. 그리고 있다 해도 책 상태가 아주 안 좋을 수 있다.
- 온라인 중고서점이용
- 전에 사용했던 방법이다. 예스 24, 알라딘, 북아일랜드,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온라인에 있는 서점 사이트에 중고책 카테고리가 있다. 이 중에서 나는 알라딘을 이용했다.
- 중고서점 이용시 주의 사항
- 한데 중고책 구매시 주의할 게 있다. 알라딘에서 직접 중고책을 팔기도 하지만, 그곳 알라딘이 다른 중고책 상인들의 허브같은 역할을 한다.
즉, 중고책 플랫폼이다.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자기가 읽고 싶은 책을 골라 구매하려 할 때 가격을 보고 깜짝 놀랄 수도 있다. 생각보다 비싸기 때문이다.
이유는 자신도 모르게 각각 다른 중고책 상인에게 책을 구매했기 때문에, 책마다 배송비가 포함된다. 적게는 2000에서 많게는 3000원까지 든다. 그러니 중고책을 구매할 때 한 명한테만 구매하거나 아니면, 알라딘에서 직접 판매하는 중고책을 구매하길 추천한다.
요즘 비싼 책가격 때문에 독서할 때 부담을 느끼신 분들은 중고책을 구매하는 방법을 권합니다. 특히 온라인 중고서점을 추천합니다. 책 상태도 거의 A급 수준이라 지저분하지 않고 좋습니다.
전자책(ebook) 독서방법
스마트 폰이나 다른 태블릿을 이용해 독서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책 내용을 이북으로 만들어 보다 손쉽게 책을 읽는 방법이다.
전자책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 아직 많겠지만, 스마트폰으로 다른 정보를 보는 것처럼 독서도 그렇게 한다 생각하면 쉽게 익숙해질 수 있다. 이북(ebook)을 제공하는 곳이 여러 곳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곳 몇 가지만 소개하겠습니다.
1. 리디 셀렉트
2. 밀리의 서재
밀리의 전자책 정기구독 방법은 아래처럼 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예스 24
4. 예스24 무료 eBook
이북(ebook)은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으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앱을 설치해야 볼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 처음 한 달간은 무료이기 때문에, 한달간 무료로 이용해 본 후 독서하기 적합하다면 유료로 이용해 보길 바랍니다. 가격도 한 달에 만원도 되지 않습니다.
독서를 보다 싸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독서는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억지로 시간 내서 하는 게 아니라, 마치 양치하고 세수하듯 습관을 들인다면 보다 편하게 독서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위의 여러 방법들 중 자신에 맞는 것을 선택해 여유로운 독서생활을 즐기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