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장지방 빼는 간단한 방법

%@#$@ 2022. 10. 28.

내장지방으로 튀어나온 뱃살에 고생하는 분들에게 내장지방 빼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만 고치면 되니 한번 읽어보시고 나는 어떤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내장지방-빼는-법
내장지방 빼는 방법

내장지방 빼는 방법

목차

     

    식사관리

    내장지방은 피부 밑에 있는 피하지방과는 달리 우리 뱃속의 각종 장기 사이에 달라붙어 에너지를 저장합니다. 이렇게 지방이 몸속에 축적되는 이유는 우리가 그런 방식, 대비하는 방향으로 진화했기 때문입니다. 인류는 오랜 시간 굶주림에 시달렸고 생존을 위해 에너지를 저장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구축한 시스템 즉, 우리의 덜렁거리는 팔과 출렁거리는 뱃살은 일종의 에너지 저장창고인 셈입니다.

     

    특히 앞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올수 있는 복부부위는 에너지를 저장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우리 신체는 이렇게 지방을 복부에 저장해 놓고, 언제가 굶주릴 날을 대비한 것입니다. 하지만 굶주렸던 과거와 달리 우리는 풍유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먹을거리가 넘쳐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삼시 세 끼를 제외하고 달고 짠 간식이나 음료, 과자를 끊임없이 먹습니다. 만약을 대비해 저장한 지방이 사용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이렇게 쌓이기만 한 내장지방이 점점 더 과도하게 축적되면 다른 여분의 자리를 찾기 위해 지방들이 간, 췌장, 근육같은 장기 조직 사이사이에 쌓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쌓인 지방을 이소성 지방이라고 합니다.

     

    내장지방과 이소성 지방은 온몸에 염증을 일으켜 만성질환에 시달리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체장기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에너지 대사 또한 크게 떨어뜨리게 하는데 주요한 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가능한 쌓이지 않도록 식습관을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불규칙한 식습관은 몸이 지방을 더 축적하려는 체질로 바꾸기 때문에, 내장지방 제거를 위해 가장 개선되어야 할 건 바로 우리의 식습관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폭식
    폭식

    자신의 생활패턴에 과하지 않은 적당량을 섭취하면, 인체는 안정감을 느끼고 필요한 만큼의 에너지를 저장하고 식사로 유입된 영양분을 활동으로 소비합니다. 식사시간을 제외하고 12시간 이상 단식하는 습관은 내장지방으로 비축된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간혹 이런 분들이 계실겁니다. '난 정해진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데 왜 뱃살이 그대로일까요?'라고 의문을 가진 분들 중 식사 외에 다른 간식이나 음료를 시도 때도 없이 드시는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뱃살을 빼고 싶다면 규칙적인 식사와 더불어 기타로 먹는 간식을 최대한 줄이기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가 식사로 섭취한 영양분은 지방으로 쌓이기보단 활동하는데 대다수 소비될 것입니다. 식습관을 개선하면 자연스럽게 내장지방이 소모돼 뱃살은 슬립 해질 겁니다.

     

     

    혈당관리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포도당으로 바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인슐린 호르몬은 혈액 속에 있는 포도당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단순당으로 불리는 밀가루로 만든 과자, 빵, 면 음식이나 달콤한 초콜릿, 사탕 그리고 달고 짠 음료나 간식은 먹으면 쉽게 분해되어 소화가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내장 활동이 갑자기 급속해지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데 이를 처리하기 위해 우리 몸은 인슐린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단순당이 함유된 음식을 소화하면서 다량으로 분비된 인슐린 호르몬이 높아진 혈당을 낮추면 또다시 저혈당이 와서 탄수화물 음식을 찾게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식습관을 반복하게 되면 혈당이 들쑥날쑥해져 식욕이 과다해지고 기분 역시 오락가락 해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불규칙하게 다량 섭취한 음식물로 인해 우리 신체에 남아돌게 된 당은 체지방으로 축적되는데, 대부분 내장지방으로 쌓이게 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밀가루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적게 섭취해도 자주 먹으면 지방이 쌓이기 쉽고, 많이 먹으면 더 살이 바락바락 찌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인슐린의 기능이 저하되면 비만과 직결되고, 무엇보다도 당뇨병에 걸린 위험이 아주 큽니다.

     

    반면 곡물, 채소, 과일 등에 함유된 복합당은 섬유소가 풍부해서 천천히 소화되고 혈당 수치 또한 급격히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서 간식을 찾지 않게 됩니다. 먹으면 든든하고 살은 잘 안 찌는 고마운 음식들이니, 식사 때마다 가급적이면 채소나 과일을 먼저 먹고 난 후 식사를 하거나 밥 먹을 야채 쌈을 먹는 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이런 식사법은 혈당관리와 뱃살관리에 아주 좋은 습관입니다.

     

    만약 간식으로 달달한 걸 먹었다면 앉아있기보단 주변을 산책하면 높아진 혈당을 떨어뜨는데 좋고 내장지방이 덜 쌓이게 됩니다.

     

     

    야식 먹지 않기

    우리는 배달음식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배달시키기도 쉽고 음식도 빨리 배달되기 때문에 우리가 할 일은 배달앱을 켜서 야식으로 먹을 음식을 선택하기만 되기 때문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난 어느 날 당신은 늘어져 있는 뱃살과 아침마다 무기력해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수면과 비만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 빠르게 소화하기 힘든 버거운 야식을 먹고 잔다면 당신의 신체리듬은 순식간에 무너질 겁니다. 수면은 우리 인생에서 1/3 이상을 할여할 정도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면은 곧 휴식이자, 회복의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수면
    수면

     

     

    당신이 양질의 수면을 취하게 되면 호르몬 대사가 원활해져 노화는 늦추고 동안으로 머물게 되는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놀랍게도 우리는 가만히 잠을 자고 있지만, 몸속 지방이 연소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간혹 꿀잠을 자고 일어나면 아주 개운하고 극심한 허기를 느낀 적이 있었을 겁니다.

     

    또한 수면은 종일 고생한 신체와 내부 장기들이 휴식을 취하는 시간이기도 해서, 양질의 수면을 취하면 다음날 다른 날보다 더 좋은 컨디션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한 말이지만 잠을 잘자면 식욕 호르몬의 균형도 잘 유지됩니다.

    충분한-수면
    충분한 수면

    야식 하는 습관을 버리려면 저녁식사시간을 당겨보세요. 최소 취침시간 서너 시간 전에는 음식물 섭취를 자제하면 잠자는 동안 몸이 아주 편안해져서 수면 중간에 깨는 일도 없습니다.


    아주 장황하게 설명을 했지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규칙적인 식사만 하면 되는 겁니다. 살이 찌는 건 몸에 필요 이상의 음식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거니, 뱃살이 심하다면 지금 먹는 양에서 조금씩 줄여나가세요. 그러다 보면 지금 하는 식사량의 절반 정도로 줄일 수가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서 건강하고 날씬한 체형을 유지하길 바랍니다.

     

     

     

    수면시간 계산기 사용방법과 연령대별 적정 수면시간

    좋은 컨디션 유지와 건강을 위해서는 적정 수면시간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할 경우 면역력 저하와 구강질환, 스트레스로 인해 갖은 질병에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적정한 수면시

    write-keyboard.tistory.com

    댓글